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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전 차량관리-
와이퍼교체
와이퍼는 사용 횟수에 따라
마모가 증가하고 외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적정 교체 시기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와이퍼를 작동했을 때
유리창 표면에 잘 닦이지 않는
부위가 있거나 물 자국이
남는 겅우는 교체 시기가 다가왔음을
알리는 표시입니다.
냉각수 보충
엔진이 과열되는 주된
원인 가운데 하나는 라디에이터와
냉각수가 제대로 기능을
하지 않는 데 있습니다.
엔진룸에 있는 냉각수 게이지를 통해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
부족할 경우는 부동액을
냉각수 혼합비율에 맞춰
추가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물과 부동액의 비율은
5:5로 유지하는 것이 적합하지만
외부 기온에 따라 비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관리
온도가 낮아지면 배터리의
성능이 떨어지고,
각종 전열 기능 사용으로
전력 소모량이 많아져
자주 방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차량 정비소에서 배터리의
전압과 충전상태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점프 케이블
빨간색과 노란색 선으로
이루어져있는 케이블로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점프 케이블 정도는 보유 하는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겨울철에 기온이 내려가면
공기 수축 현상으로 인해
타이어 내부의 공기압도
함께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겨울철에는
적정 공기압보다 10%가량
공기를 더 주입하는 것이
타이어 마모도 확인
백원 동전을 타이어 홈에
끼워 넣었을 때 이순신 장군의
얼굴이 보일경우 마모된
타이어로 볼 수 있습니다
부동액
엔진의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가
얼지 않게 해주는 액체인데요
겨울철에 냉각수에 부동액의
비율이 낮다면 열을 제대로
식혀 주지 못해 엔진에 무리를
주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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